본문 바로가기
메뉴팝업닫기

조합원게시판

YTN마니아는 항상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이제는 진정 생존을 고민할 때이다!(4기 성명)

4기 | 2013.04.08 | 조회 1456

이제는 진정 생존을 고민할 때이다!

 

  한국의 CNN, 제대로 된 24시간 뉴스채널, 우리 모두의 한결같은 꿈이 아니었는가?

그런데 작금의 현실은 어떠한가 ?

이미 후발 주자인 종편에도 뒤진 시청률, 특종이 없는뉴스,

의욕을 상실한 내부 구조, 선후배 사이에 치유되지 않고 있는 갈등!

복합적이고 종합적인 악재 속에 우리의 꿈, 우리의 젊음과 중년을 바친 YTN이 무너지고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바로 낙하산 사장에서 비롯된 해직 사태가 그 단초였음은 그 누구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입사 초기부터 동거동락(同居同樂)하며 형, 동생으로 부르던 동료가

낙하산 사장을 반대했다는 이유로 하루 아침에 삶의 터전을 잃은 현실을 지적하지 않는다면

그게 언론인이자, 방송인이라 할 수 있을 것인가?

결코 종북좌파나 빨갱이로 치부될 수 없음은 삼척동자도 알 수 있는 자명한 이치이다.

 

  지난 5년 우리는 너무나 많은 것을 잃었다.

편파보도와 대선방송 실패, 불법사찰, 황제골프 등은 YTN을 끝없는 나락으로 추락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이렇게 주저앉을 수 없다. 반드시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만들어내야 한다.

지금이 바로 그 출발점이 되어야 한다.

 

  새로운 박근혜 정부가 출범했다. 그리고 박근혜 대통령은 언론의 공정성을 보장하겠다고 천명했다.

방송과 언론을 장악하고 시녀화했던 MB정부와 분명한 선을 긋겠다는 선언일 것이다.

MBC를 파탄으로 몰고 갔던 김재철 전 사장도 결국 사임했다.

따라서 우리는 MBC이상으로 YTN을 줄세우기와 편협주의로 멍들게 한 배석규 사장의 사퇴가

그 출발점이라는 점을 분명히 선언한다.

 

  부팀장과 실,국장에게도 요구한다.

더 이상 침묵과 방관은 남아있는 정년이 오기 전에 YTN이 무너지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낙하산 사장, 해직자 사태와 관련한 이의 제기와 항의는

모두 YTN을 사랑하는 충정심의 발로였다는 점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고 싶다.

 

 그 누가, 우리의 분신인 YTN이 망하기를 바라겠는가?

앞서 언급했듯이 이제는 새롭게 거듭나야 한다.

 

 큰 인사에서 작은 인사까지 인사는 만사다.

더 이상의 줄세우기, 지연, 학연에 얽매이는 인사는 YTN에서 사라져야 한다.

파업에 동참했다는 이유로, 해직 사태에 대해 비판적인 언행을 했다는 이유로,

인사상 불이익이 있어선 안 된다.

분명한 신상필벌과 적재적소의 인사, 동기부여만이 24시간 뉴스채널을 거듭나게 할 것이다.

 

 더 이상 시간이 없다. 모두의 분발이 절실하다.

   

YTN 공채 4기 권한주 권석재 김태형 김영호 나경환 박진수 이경준 임승환 한상옥(가,나,다 순)

 

 

 

-----------------------------------------------------------------------

 

 

 

icoComment 댓글 2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0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0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0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