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팝업닫기

노조공지사항

YTN마니아는 항상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언론악법의 해악을 숙지하자 ! 언론악법은 YTN에 재앙 !

YTN노동조합 | 2009.03.01 | 조회 3684

언론악법의 해악을 잘 지적한 보도가 있어
조합원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올립니다.

-노조-

미디어株, 법개정시 '득보다 실'-현대증권

머니투데이 2009.02.26 08:05

[머니투데이 강미선 기자]

현대증권은 26일 미디어법 상임위원회 직권상정과 관련
"신문 및 대기업 기업집단의 방송시장 진출을 규정한 이번 방송법·신문법 개정은 기존 투자자들에게는
득보다 실이 많다"고 밝혔다. 

반면 종합편성 PP에 진출하려는 전략적 투자자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투자 기회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미디어업종에 대한 투자의견은 '중립'을 유지했다.

25일 국회 문방위원장이 직권으로 미디어 산업 관련 22개 법률안을 직권으로 상임위원회에 상정했다.

이에 따라 그 동안 답보 상태에 있던 미디어 산업 규제 정비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미디어 산업 관련 22개 법률안은 방송법 및 신문법 개정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정부와 여당이 추진하는 개정안은 지상파 방송, 종합편성/보도 PP에 대한 대기업/신문/통신의 지분 소유
(지상파 : 20%, 종합편성/보도 PP : 49%까지)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한익희 현대증권 애널리스트는
"다수의 종합편성 PP의 출현은 기존 지상파와 케이블 MPP에게는 재앙이 될 것"이라며
"광고주들의 한정된 광고집행 예산을 경쟁 방송사들과 나눠야 하고,
시청률과 매체력 경쟁에서 뒤지지 않기 위해 제작원가 폭증에 따른
수익성 악화를 감내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 경우
SBS, YTN, 온미디어에는 중장기적으로 불리한 국면이 전개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 애널리스트는 "미디어 관계법 개정이 마무리되면
최종 승자는 메이저 신문 자본과 대기업 기업집단이 될 것"이라며
"하지만 신규 진출 사업자들도 초기 투자규모가 커 사업 안정화가 되기까지 
 상당기간 적자와 무배당을 겪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0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0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0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