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팝업닫기

오늘의 사진

YTN마니아는 항상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파랑새와 공정방송

마니아 편집팀 | 2009.03.19 | 조회 7465

IMG_3743.jpg

어떤 사람들은 묻는다.

"공정방송이 뭐냐?"

한 마디로 대답하기 힘들다.

그것은 마치 빛이란 뭐냐, 하고 묻는 것과 비슷하기 때문이다.


빛은, 한 가지 성질이 아닌 두 가지 성질을 가지고 있다.

요컨대 빛은 입자이면서 동시에 파장이다.


만약 고전역학으로 빛을 해석한다면, 하나의 명약관화한 해석과 정의 등이 가능해지지만,

양자역학 등으로 넘어오면, 빛은 알 수 없는 기이한 속성 덕분에 '한 마디'로 정의내리기 힘들어지게 된다.


공정방송은 네모네모가 아니다.

단단한 머리로, 한 가지 정의를 취하려는 안이한 생각은 구태 한 사고다.

마테를링크의 '파랑새'는 어디 있었나?

바로 자기 자신 안에 있었다.

하지만 파랑새를 찾기 위해 바깥을 찾아 헤맨 방황이 없었더라면, 이미 있던 자기 자신 속의 파랑새 또한 존재하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IMG_3748.jpg

펼침막을 보라.

공정방송과 구본홍 퇴진.

낙하산 사장과 구태 사장 등을 반대했던 지난 2008년, 타사를 포함해 한 해 동안 10여명이 해직 당했다.

또 수 십 명이 징계 당했고, YTN은 20여 명의 조합원을 경찰에 고소고발 시켰다.


파랑새가 있을까?

공정방송이 무엇이냐고 묻기 이전에, 촌철 같은 도덕적 제도권 교육의 참말을 받아들이려 하기 이전에, 책상에 앉아 수학 공식과 낱말 등만 외우지 말라.

수학은 괴델의 불완전성 정리에 의해 '명제의 정의' 자체가 흔들 린지 100여 년이 지났고, 낱말은 '사랑'이라는 사전적 의미가 붕괴되어, 50억 명의 50억 가지 '사랑'의 의미가 존재해 왔었기 때문이다.


오만한 구두, 선민의식의 새까만 광택이 얼굴에 번들거릴 때, 고개를 숙여 등 뒤를 둘러보라.
피흘린 동료의 손 아귀 어디에, 공정방송의 깃발이 조용히 흔들거리고 있을 것이다, 게으른 구태, 그래서 광포한 비-앙가주망이여.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0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0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0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