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팝업닫기

오늘의 사진

YTN마니아는 항상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HANDS OFF!

마니아 편집팀 | 2010.06.18 | 조회 6738

01.jpg

'손 떼!!'
지난 라뤼 UN특별보고관 방문 때 함께 동행했던 태국과 말레이시아의 언론인들, 그리고 서로 교환했던 투쟁 배지

02.jpg

강아지죠?
귀엽습니다, 수작업으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언론의 감시견(watch dog) 역할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 같습니다.

02_02.jpg

명함과 배지 등을 예쁘게 배열해 봤습니다.
준비해 갔던 것도 아니고, 현장에서 즉석으로 교환했던 물품들입니다.
투쟁 메타포를 심볼이나 오브제 등에 부여하는 것은 그쪽이나 이쪽이나 마찬가지인가 봅니다.

03.jpg

반갑게 꺼내든 우리 노조의 투쟁 상징,
낙하산 반대 배지입니다.
옵셋인쇄에 금속 니켈로 제작 됐던 거죠, 더 좋아보이네요. ^^;

04.jpg

자, 설정 사진을 위해 포즈도 잡고 환하게도 웃어주시네요.
말은 섞여들지 않지만 행동 하나 눈짓 하나하나에 국경 넘어선 투쟁의 연대가 느껴졌습니다.

저들 나라도 권력자들의 여론 통제에 대한 야욕은 한국과 다르지 않나 봅니다.
조금 지쳐보였지만, 어떤 어둠이든 밝음으로 연대하면 이길 수 있다는 확신이 움켜 쥔 손아귀에 가득 차 있는 것 같았습니다.

이미지 그리고 상징성, 그 외 어떤 말들이 필요있을까요?
배지 하나면 충분 한 것 같죠?
HANDS OFF!!

글 / 사진 : YTN 서정호 조합원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0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0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0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