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팝업닫기

오늘의 사진

YTN마니아는 항상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대의원회의와 또 다른 투쟁

마니아 편집팀 | 2009.08.11 | 조회 7938

보도국장이 교체됐다.
돌발영상 팀장이 대기발령 됐다.
배석규 전무는 단협사항인 보도국장 추천제를 폐지하고 신임 보도국장을 일방적으로 임명하는 인사폭거를 단행했다.
또한 임장혁 돌발영상 팀장을 3개월 간 대기발령 시켜 단체협약 22조를 정면으로 위반하기도 했다.
이에 YTN노조는 10일 대의원회의를 열어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사항을 압도적인 표차로 결의시켰다.

첫째, 정영근 보도국장 경질과 김백 보도국장 임명은 보도국장 임면에 대한 단체협상을 정면으로 위반한 불법이므로 원천 무효이다.
둘째, 임장혁 기자의 대기발령은 대기발령자에 대해 노사가 사전에 협의하도록 규정한 단체협약을 정면 위반했으므로 원천무효이다.
셋째, 불법 인사로 파생되는 추가 조치를 거부할 지 여부에 대한 입장표명을 사내 각 직능단체  와 기수별 모임 등 모든 공식, 비공식 조직에 요구한다.
넷째, 전면 파업을 포함한 모든 대응 수단의 실행 여부를 현 집행부에 포괄적으로 위임한다.
다섯째, 이번 불법 인사 조치와 관련해 배석규 전무에 대한 불신임투표를 즉각 실시한다.

끝으로 YTN노조는 배석규 전무에 대한 노동조합 및 노사관계 조정법 위반 등으로 형사고발 등의 법적 조처를 강구하기로 했다.
또 다른 투쟁이 시작 됐다.

글 / 사진 : YTN 서정호 조합원

01.jpg02.jpg03.jpg04.jpg05.jpg05_02.jpg06.jpg06_01.jpg06_02.jpg07.jpg09.jpg11.jpg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0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0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0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