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팝업닫기

노조공지사항

YTN마니아는 항상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방송 5단체> 해직 언론인들의 복직을 촉구하는 서명 운동에 돌입하며

YTN노동조합 | 2013.06.19 | 조회 4223

<공동 성명서>

 

결코 남의 일이 아닙니다. 바로 우리를 대신해 해고의 칼을 맞은 동료들입니다.

  

직장인이기에 앞서 언론인이라는 신념에 방송의 공정성이 흔들리고 국민의 신뢰를 잃어가는 것을 두고 볼 수 없었던 사람들입니다.

 

선배들에게 인정받고 후배들에게 존경받았기에 가시밭길인 줄 알면서도 맨 앞에서 그 길을 걸어갔던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마음의 빚을 지고 있습니다. MBC 동료들은 1, YTN 동료들은 48개월이 넘게 일터로 돌아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권력에 휘둘리지 말고 공정 방송하자고 요구한 것이 그렇게 잘못한 일입니까?

그런 일이 벌어지는 나라를 언론 자유 국가로 볼 수 있습니까?

이런 현실 속에서 일하고 있는 우리는 어깨를 펴고 고개를 들 수 있습니까?

 

우리 동료들이 다시 돌아올 수 있도록 마음을 모읍시다. 힘을 보탭시다.

그들 가족의 눈물과 한숨을 잊지 맙시다. 우리를 대신해 희생한 동료들을 잊는다는 것은 방송언론인으로서 정체성을 망각하는 것입니다.

 

방송기자연합회, 방송기술인연합회, 아나운서연합회, 방송카메라기자협회, PD연합회는 이번 주부터 우리 동료들의 복직을 촉구하는 서명 운동에 돌입합니다.

 

2013617

방송기자연합회 방송기술인연합회 아나운서연합회 방송카메라기자협회 PD연합회 

-------------------------------------------------------------------------------------------------

 

 

 

YTN 본사·계열사 4개 직능 단체가 오늘부터 서명 운동에 들어갑니다.

 

기간은 다음 주 금요일(28일)까지입니다.

 

지국에는 각 협회별(방송기자, 방송기술인, 방송카메라기자) 서명 용지를 취합해 우편 발송할 예정입니다.

 

각 협회별로 취합된 서명지는 최종적으로 국민대통합위원회와 국회 방송공정성 특위 등에 전달될 예정입니다. 

 

YTN 본사·계열사 모든 회원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13년 6월 19일

 

방송기자연합회 YTN지회

방송기술인연합회 YTN지회

방송카메라기자협회 YTN지회 

PD연합회 YTN라디오 지회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0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0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0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