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팝업닫기

노조공지사항

YTN마니아는 항상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민주당]‘YTN 흔들기’를 중단할 사람은 배석규 본인이다

YTN노동조합 | 2013.04.03 | 조회 4649

 

‘YTN 흔들기’를 중단할 사람은 배석규 사장 본인이다

 

  작년 공영언론사 총파업 이후 해당 언론사 사장 중 유일하게 남은 사람이 YTN 배석규 사장이다.

 

  김재철 MBC사장이 떠난 지금, ‘배석규 퇴진’요구가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사측이 오늘 “‘YTN흔들기’중단을 촉구한다”는 내용의 공지문을 게재했다.

 

  사측 공지문은 “낙하산 사장 주장은 어불성설”이라며 “언론노조와 야권이 정치적 목적으로 YTN을 흔들지 말 것”을 촉구했다.

 

  YTN을 흔들었던 것은 배석규 사장 본인이다. 뭐라고 부인해도 배석규 사장은 YTN에 편파방송과 공정성 시비를 부른 낙하산 사장으로 이제 물러나야 한다.

 

  해직사태 장기화, 공영방송 시스템의 파괴, 부실경영, 법인카드 사용 의혹, 돌발영상 무력화 등 김재철 사장과 우열을 가릴 수 없을 정도의 악행도 빠뜨릴 수 없다.

 

  박근혜 대통령에게 바란다. 후보 시절 “공영방송의 지배구조 개선을 심도 있게 논의할 공론의 장을 마련하고 그 결과를 받아들여 실천하겠다"고 말하며 "공영방송 이사회가 우리 사회의 다양성을 균형 있게 반영하고, 사장 선출도 국민이 납득할 수 있도록 투명하게 하겠다”고 국민 앞에 약속했다.

 

  임기 두 달이 되지 않은 지금 박근혜 정부의 지지율은 40%밖에 되지 않는 시점에서 국민들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국민과 약속한 공약들을 이행하고,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기위한 출발에는 이명박 정권의 낙하산 사장을 모두 정리해 국민의 신뢰를 찾는 일이 중요하다.

 

  배석규 사장에게도 경고한다. 당신의 친구 김재철 사장이 물러났다. 김재철 사장처럼 눈물을 흘리며 쫓겨나기 전에 언론의 정상화를 위해 스스로 물러나기 바란다.

 

 

2013년 4월 3일

민주당 부대변인 정은혜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0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0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0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