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팝업닫기

노조공지사항

YTN마니아는 항상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기협]국제기자연맹,해직자복직 결의안 채택

YTN노동조합 | 2013.06.10 | 조회 7271
 

국제기자연맹, 해직자 복직 촉구 결의안 만장일치 채택

 

 

국제기자연맹이 지난 8일 아일랜드에서 열린 총회에서 YTN과 MBC의 해직기자들에 대한

복직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는 소식입니다.

 

또한 배석규에 대해서도 사장직 사퇴를 강력히 주장했습니다.

 

이 소식이 연합뉴스 등 주요 언론에서 일제히 기사화됐습니다.

 

배석규 씨는 전세계 기자들의 규탄 대상에서 조금이라도 벗어나려면 국제기자연맹의

결의안을 무조건 즉각 이행해야 합니다.

 

 

(서울=연합뉴스) 김병규 기자 = 국제기자연맹(IFJ·International Federation of Journalists)이 한국 방송사의 해직기자를 복직시킬 것을 촉구하는 내용의 결의안을 채택했다.

10일 한국기자협회에 따르면 IFJ는 지난 8일(현지시간)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폐막한 제28차 총회에서 YTN과 MBC 해직 기자들의 즉각적인 복직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IFJ는 결의안에서 "YTN 해직기자들의 무조건적인 복직을 강력히 촉구한다"며 "YTN 사장은 노사 갈등의 장기화와 공정보도 침해에 대해 사과하고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명박 정부의 책임자들은 언론 자유 탄압에 대해 사과하고 박근혜 정부는 공정보도 회복을 위해 긴급한 조처를 취해야 하며, 한국 검찰은 민간인 불법사찰 사건에 대해 성역없는 철저한 수사를 벌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IFJ는 MBC 사태와 관련해 "MBC 뉴스프로그램의 공정성과 신뢰도 회복, MBC 노사관계의 정상화, 해고자 복직과 보복성 징계 철회, 김재철 전 사장 체제에 대한 철저한 감사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국제기자연맹은 1952년에 창설된 일선 기자들의 국제조직으로, 한국기자협회는 1966년 이 단체의 정회원으로 가입했다.

한편 IFJ는 이날 총회에서 박종률 한국기자협회장을 임기 3년의 이 단체 신임 집행위원으로 선출했다.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0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0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0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